Openscale Architects

㈜오픈스케일건축사사무소는 2012년에 건축가 이관용박사가 설립하여, 다양한 유형과 스케일의 건축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철학자 칼 포퍼 (Karl Popper)의 열린사회_Open Soceity의 철학에 영향을 받아 열린의 ‘오픈_Open’과 건축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척도인 ‘스케일_Scale’을 결합하여 오픈스케일 건축사사무소로 명명하였습니다. 열린정신과 열린마음으로, 좋은 건축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축은 우리의 삶과 떼어내서 생각할 수 없습니다. 일상의 건축이 아름다워야 도시의 삶이 풍부해집니다. 건축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기능과 미적인 부분을 합리적이고 조화롭게 결합하여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건축은 건축가 홀로 만들 수 없으며 그 사용자인 건축주와 같이 만들어가야 합니다. 건축을 함에 있어서 절제미와 세련됨, 창의적인 고뇌와 디자인으로 생명력있는 건축물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축학박사, 건축사

이관용 Ph.D. / 대한민국건축사
㈜오픈스케일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전) 세종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 2015-2022
대한건축사협회 정회원 / 한국건축가협회 정회원

이관용은 경희대학교와 텍사스주립대학 오스틴(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에서 건축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Texas A&M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RTKL LA, HKS Dallas, Humphreys & Partners 수석디자이너, 건원건축에서 디자인본부장으로 근무하였다. 2015년부터 2022년까지 세종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였다. 이관용건축학교를 설립하여 유튜브를 통해 건축실무지식을 강의하고 있는 중이다.

주요작품으로는 휴먼빌딩2, 인터아이코리아사옥, 평일사옥, 더마프로사옥, 쉐바사옥, 상일시앤시사옥, 일상의친구사옥, 마린랜드청평사옥, 스타벅스 산본사거리점, 이솔빌딩, 지율빌딩, 어반클라인 근생건축물 시리즈와 클라인하우제 주택시리즈 등 70여개의 준공작품이 있습니다.